본문 바로가기
묵상카드

주 뜻대로 하소서

by 분당교회 2021. 3. 30.

<오늘의 말씀>

 

요한 12:20-36

20 명절 때에 예배를 드리러 올라왔던 사람들 중에는 그리스 사람도 몇이 있었다. 

21 그들은 갈릴래아 지방 베싸이다에서 온 필립보에게 가서 “선생님, 예수를 뵙게 하여주십시오.” 하고 간청하였다. 

22 필립보가 안드레아에게 가서 이 말을 하고 두 사람이 함께 예수께 가서 그 말을 전하였다. 

23 그러자 예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이 큰 영광을 받을 때가 왔다. 

24 정말 잘 들어 두어라.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남아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25 누구든지 자기 목숨을 아끼는 사람은 잃을 것이며 이 세상에서 자기 목숨을 미워하는 사람은 목숨을 보존하며 영원히 살게 될 것이다. 

26 누구든지 나를 섬기려면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있는 곳에는 나를 섬기는 사람도 같이 있게 될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높이실 것이다.”

27 “내가 지금 이렇게 마음을 걷잡을 수 없으니 무슨 말을 할까? ‘아버지, 이 시간을 면하게 하여주소서.’ 하고 기원할까? 아니다. 나는 바로 이 고난의 시간을 겪으러 온 것이다. 

28 아버지,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소서.” 그 때에 하늘에서 “내가 이미 내 영광을 드러냈고 앞으로도 드러내리라.” 하는 음성이 들려왔다. 

29 거기에 서서 그 소리를 들은 군중 가운데는 천둥이 울렸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고 천사가 예수께 말하였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30 그러나 예수께서는 “이것은 나를 위해서가 아니라 너희를 위해서 들려온 음성이다. 

31 지금은 이 세상이 심판을 받을 때이다. 이제는 이 세상의 통치자가 쫓겨나게 되었다. 

32 내가 이 세상을 떠나 높이 들리게 될 때에는 모든 사람을 이끌어 나에게 오게 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33 이것은 예수께서 당신이 어떻게 돌아가시리라는 것을 암시하신 말씀이었다. 

34 그 때에 군중이 “우리는 율법서에서 그리스도가 영원히 사시리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은 사람의 아들이 높이 들려야 한다고 하시니 도대체 무슨 뜻입니까? 그 사람의 아들이란 누구를 가리키는 것입니까?” 하고 물었다. 

35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빛이 너희와 같이 있는 것도 잠시뿐이니 빛이 있는 동안에 걸어가라. 그리하면 어둠이 너희를 덮치지 못할 것이다. 어둠 속을 걸어가는 사람은 자기가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36 그러니 빛이 있는 동안에 빛을 믿고 빛의 자녀가 되어라.”

 

<묵상말씀>

 

그나다 어느 순간 '주님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이끌어가려고 애쓰는 제 모습'을 보았습니다. 

예수님을 따른 적이 거의 없는 겁니다. 모든 기도가 '제 뜻과 계획의 성취를 위한 간구'일 뿐, 주님의 뜻을 묻고 '제 생각과 계획을 내려놓고' 그분의 인도하심을 따른 기억이 거의 없습니다. 늘 제가 앞서서 그분을 인도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저렇게 해주십시오!' 여전히 잘 안 됩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믿지 못합니다. 아직도 "주 뜻대로 아십시오!"가 찬양 속에서 우러나오지 않습니다. 참 미련하게 고집 센 사람입니다. 

'묵상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서와 사랑  (0) 2021.04.01
무엇을 기대하고 있는가  (0) 2021.03.31
밥 짓는 냄새  (0) 2021.03.29
조롱  (0) 2021.03.28
반응하지 않는 마음  (0) 2021.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