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카드

루가의 인내심

by 분당교회 2020. 5. 29.

<오늘의 말씀>

 

요한 21:15-19

15 모두들 조반을 끝내자 예수께서 시몬 베드로에게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이 나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베드로가 “예, 주님. 아시는 바와 같이 저는 주님을 사랑합니다.” 하고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내 어린 양들을 잘 돌보아라.” 하고 이르셨다. 

16 예수께서 두 번째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정말 사랑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예, 주님. 아시는 바와 같이 저는 주님을 사랑합니다.” 베드로가 이렇게 대답하자 예수께서는 “내 양들을 잘 돌보아라.” 하고 이르셨다. 

17 예수께서 세 번째로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물으시자 베드로는 세 번이나 예수께서 “나를 사랑하느냐?” 하고 물으시는 바람에 마음이 슬퍼졌다. 그러나 “주님, 주님께서는 모든 일을 다 알고 계십니다. 그러니 제가 주님을 사랑한다는 것을 모르실 리가 없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그러자 예수께서 “내 양들을 잘 돌보아라.” 하고 분부하셨다. 

18 이어서 “정말 잘 들어두어라. 네가 젊었을 때에는 제 손으로 띠를 띠고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 나이를 먹으면 그 때는 팔을 벌리고 남이 와서 허리를 묶어 네가 원하지 않는 곳으로 끌고 갈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19 예수의 이 말씀은 베드로가 장차 어떻게 죽어서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될 것인가를 암시하신 말씀이었다. 이 말씀을 하신 뒤 예수께서는 베드로에게 “나를 따라라.” 하고 말씀하셨다.

 

<묵상말씀>

아이는 빙그레 웃기만 하고 대답하지 어려워했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서 설득해 보려고 애썼지만 그 아이의 마음에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잔소리로만 남을 것입니다. 루가가 인내심을 가지기를 원합니다. 그 인내심은 분명 누군가의 사랑과 믿음에서 출발한다는 것을 저도 배웁니다. 

 

'묵상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렘  (0) 2020.06.01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0) 2020.05.30
자신과 일치하기  (0) 2020.05.28
고통 속에 핀 꽃  (0) 2020.05.27
아빠, 아버지  (0) 2020.05.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