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카드

자신과 일치하기

by 분당교회 2020. 5. 28.

<오늘의 말씀>

 

요한 17:20-26

20 “나는 이 사람들만을 위하여 간구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들의 말을 듣고 나를 믿는 사람들을 위하여 간구합니다. 

21 아버지, 이 사람들이 모두 하나가 되게 하여주십시오.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과 같이 이 사람들도 우리들 안에 있게 하여주십시오. 그러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세상이 믿게 될 것입니다. 

22 아버지께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나도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그것은 아버지와 내가 하나인 것처럼 이 사람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23 내가 이 사람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신 것은 이 사람들을 완전히 하나가 되게 하려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상으로 하여금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이며 또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처럼 이 사람들도 사랑하셨다는 것을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24 아버지, 아버지께서 나에게 맡기신 사람들을 내가 있는 곳에 함께 있게 하여주시고 아버지께서 천지 창조 이전부터 나를 사랑하셔서 나에게 주신 그 영광을 그들도 볼 수 있게 하여주십시오. 

25 의로우신 아버지, 세상은 아버지를 모르지만 나는 아버지를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도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셨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6 나는 이 사람들에게 아버지를 알게 하였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것은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그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묵상말씀>

우리는 주로 일치를, 교회일치나 종교 간의 대화 또는 지역 간, 국가 간, 세대 간의 일치와 화합에 국한합니다. 그러나 선행되어야 할 일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자기 자신과의 일치입니다. 자기 자신과 일치와 화합을 이루지 못한 사람은 다른 누구와도 일치를 이루지 못합니다.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자기 자신을 용서하지 못하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받아들이고 용서하고 사랑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그러나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과 화해하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을 받아들이고, 우리 자신과 화해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기도하고, 주님의 도우심을 강구합니다. 

'묵상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것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느냐  (0) 2020.05.30
루가의 인내심  (0) 2020.05.29
고통 속에 핀 꽃  (0) 2020.05.27
아빠, 아버지  (0) 2020.05.26
믿는다는 것  (0) 2020.0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