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나눔

가정기도 예식

by 분당교회 2020. 3. 1.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하나이다.

 

본기도

† 주님께서 이제 여기에 ◉ 우리와 함께 하소서. 

† 기도합시다.

자비하신 하느님, 성자 예수께서는 우리를 위해 사십 일을 금식하셨나이다. 비오니, 우리에게 극기의 은총을 내리시어 성령을 따라 살게 하시고, 하느님의 거룩하고 의로우신 뜻을 이루게 하소서. 성부와 성령과 함께 한분 하느님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 아멘.

 

시편 100편 

● 온 세상이여, 주님께 환성을 올려라 ○ 마음도 경쾌하게 주님을 섬겨라. 

◉ 기쁜 노래 부르며 그분께 나아가거라. ○ 주님은 하느님, 알아 모셔라. 

● 그가 우리를 내셨으니, 우리는 그의 것, 그의 백성, ○ 그가 기르시는 양떼들이다.

◉ 감사기도 드리며 성문으로 들어가거라 ○ 찬양노래 부르며 뜰 안으로 들어가거라. 

● 주님 어지시니 감사기도 드리며 ○ 그 이름을 기리어라.

◉ 그의 사랑 영원하시니 ○ 그 미쁘심 대대에 이르리라.

◉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 처음과 같이 지금도 그리고 영원히, 아멘. 

 

복음성경(말씀을 읽고 묵상합니다.)

 

사도신경 

† 나는 믿나이다.

◉ 전능하신 하느님 아버지, 하늘과 땅의 창조주를 믿나이다. 

하느님의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으로 동정녀 마리아에게 잉태되어 나시고, 

본티오 빌라도 치하에서 고난을 받으시고,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묻히셨으며, 

죽음의 세계에 내려가시어, 사흘 만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시고, 

하늘에 올라 전능하신 하느님 오른편에 앉아 계시며, 

산 이와 죽은 이를 심판하러 다시 오시리라 믿나이다.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모든 성도의 상통을 믿으며, 

죄의 용서와 몸의 부활을 믿으며, 영원한 생명을 믿나이다. 

아멘

 

교회와 세상을 위해 기도합시다. (‘대연도’와 ‘간구기도’를 참조하세요.)

 

주의 기도

 

끝기도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과 하느님의 사랑과 성령으로 하나 됨이 

우리 모두와 함께 하소서. 

◉ 아멘

 

<간구기도>

 

우리나라를 위하여

전능하신 하느님, 우리에게 이 좋은 땅을 유산으로 주셨나이다. 겸손한 마음으로 기도하오니, 우리로 하여금 항상 주님의 은혜를 잊지 않고, 주님의 뜻을 기쁨으로 행하게 하소서. 이 땅에 충직한 근면과 건전한 배움과, 순결한 행동이 넘치도록 축복하시며, 우리를 폭력과 알력과 혼란에서 구하시고, 교만과 무례와 모든 악습에서 건져주소서. 우리의 자유를 수호하시어, 하나로 통일된 국민 되게 하시고, 다시는 주권을 상실하고 억압받는 어리석은 국민이 되지 않게 하소서. 또한 통치의 권력을 위임받은 사람들에게 지혜를 주시어 우리나라에 정의와 평화가 깃들게 하시며, 주님의 법에 복종함으로써 땅 위의 모든 국민들에게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소서. 번창할 때에는 감사한 마음이 넘치게 하시고, 고난을 당할 때면 주님께 대한 우리의 믿음이 병들지 않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위하여 

온 인류를 지으시고 지켜주시는 하느님,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겸손히 비오니, 사람들에게 주님의 길을, 모든 민족에게 주님의 온전한 구원을 깨닫게 하소서. 또한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곤경에 처한 이들에게, 특별히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시고, 그들의 처지에 따라 위로 하시고 도와주소서. 그들이 고통 가운데서 인내하게 하시고, 모든 환난을 벗어나 행복을 누리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교회를 위하여 

은혜로우신 하느님, 비오니, 주님의 거룩한 공교회를 진리와 평화로 채워 주소서. 부패한 곳은 정결하게 하시고, 잘못에 빠져있는 곳은 바로 잡아 거듭나게 하시며, 옳은 것은 굳건히 지켜 주시고, 부족한 것은 채워 주시며, 분열이 있는 곳은 다시 하나 되게 하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본 교회(성공회분당교회)를 위하여

하늘과 땅의 모든 만물을 다스리시는 하느님, 주께서는 교회 공동체를 위한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시나이다. 간절히 비오니, 우리 분당교회 공동체에게 진리와 사랑의 빛을 더하여 주시고, 새 생명의 힘을 주시어 주님을 온전히 섬기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우리 교회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본받아 구원의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필요한 모든 것을 채워 주소서. 또한 성직자와 신자들이 한 마음과 믿음으로 거룩한 교회를 이루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