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나눔

예수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나요?

by 분당교회 2018. 4. 1.

예수는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나요?


그리스도인들은 십자가의 죽음이 끝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성 금요일에 하느님은 이 비극을 끌어안으십니다. 부활주일에 하느님은 소망의 실현을 약속하십니다. 우리는 부활이 참이라는 믿음을 공유합니다. 그러나 부활이 정확히 어떤 것이었는지에 대하여서는 이견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공회 교우들은 예수의 무덤이 확실히 비어 있었다고, 예수의 인간적인 몸이 영적인 몸으로 변화했다고 믿습니다. 사도 바울로가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언급하는, 필멸의 육신이 경험할 변화에 대한 기대가 그것입니다. 로마인들에게 보낸 편지 8장에서 바울로는 이러한 변화가 인간 뿐 아닌 모든 피조물에 해당함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일어나셨다는 확신은 초기 그리스도교 운동을 이끌었던 강령입니다. 이러한 소망의 놀라운 소식의 증인은 모두 순교를 당했습니다.  성공회 교우들은 부활절을 소중히 여깁니다. 부활절은 부활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부활의 소망은 우리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 일어나는 불의, 현재 겪고 있는 고통이 영원하지 않다고 약속합니다. 다른 미래에 대한 희망은 지금과는 다른 미래를 우리 자신이 만들어 나가도록 힘을 줍니다. 우리는 우리 모두를 위해 하느님이 내어주신 소망을 하느님이 실현하실 것을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생각해봅시다] 어떤 의미에서 부활이 모든 피조물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신앙/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정빈 스테파노 - 타교파 영접 소감  (0) 2018.04.02
김자현 토마스 - 타교파 영접 소감  (0) 2018.04.02
성주간 성삼일 안내  (0) 2018.03.18
책가방 축복식  (0) 2018.03.04
십계명  (0) 2018.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