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묵상카드

물과 성령으로 새로 남

by 분당교회 2020. 4. 20.

<오늘의 말씀>

 

요한 3:1-8

1 바리사이파 사람들 가운데 니고데모라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유다인들의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는데 

2 어느 날 밤에 예수를 찾아와서 “선생님, 우리는 선생님을 하느님께서 보내신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느님께서 함께 계시지 않고서야 누가 선생님처럼 그런 기적들을 행할 수 있겠습니까?” 하고 말하였다. 

3 그러자 예수께서는 “정말 잘 들어두어라. 누구든지 새로 나지 아니하면 또는 “위로부터 나지 아니하면” 아무도 하느님의 나라를 볼 수 없다.” 하고 말씀하셨다. 

4 니고데모는 “다 자란 사람이 어떻게 다시 태어날 수 있겠습니까? 다시 어머니 뱃속에 들어갔다가 나올 수야 없지 않습니까?” 하고 물었다. 

5 “정말 잘 들어두어라. 물과 성령으로 새로 나지 않으면 아무도 하느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 

6 육에서 나온 것은 육이며 영에서 나온 것은 영이다. 

7 새로 나야 된다는 내 말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라. 

8 바람은 제가 불고 싶은 대로 분다. 너는 그 소리를 듣고도 어디서 불어와서 어디로 가는지를 모른다. 성령으로 난 사람은 누구든지 이와 마찬가지다.” 예수께서 이렇게 대답하시자

<묵상말씀>

 

세상이 주는 행복보다 하느님께서 주시는 행복을 체험한 사람들은 더더욱 하느님 안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돈에 눈이 멀었다는 것은 바로 돈이 영혼의 주인이 되었다는 말이지요.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똑똑하고 누구보다도 영리하게 살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실제로는 그 영혼이 암에 걸려서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왜 주님만 바라보며 살지 못하는가 스스로 학대하고 미움을 갖는 것은 신앙이 깊어지는 길이 아니라 신앙과 멀어지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도 성령의 현존을 느끼고 감사드리며 새롭게 태어나는 하루의 생활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묵상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느님의 착시  (0) 2020.04.22
바람결로 오신 당신  (0) 2020.04.21
팩트 체크  (0) 2020.04.18
맹족적인 신앙  (0) 2020.04.17
모든 일의 증인  (0) 2020.04.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