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나눔

혼배성사 권면의 말씀

by 분당교회 2018. 5. 7.

기도서 '혼배성사' 예식문 중


혼배성사 권면의 말씀

✝ 결혼의 연분은 하느님께서 맺어 주신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축복해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은 그리스도와 교회의 신비한 관계처럼 신랑과 신부가 사랑으로 한 가정을 이루는 거룩한 일이며, 경솔히 할 수 없는 영예롭고 고귀한 삶의 시작입니다. 또한 신랑과 신부가 몸과 마음으로 하나 됨은 하느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이며, 부부로서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넉넉할 때나 어려울 때나 기쁠 때나 슬플 때나 서로 돕고 위로하는 것이 하느님의 뜻입니다. 그리고 하느님께서 주시는 자녀들을 주님의 뜻에 따라 주님의 사랑으로 잘 기르고 가르치는 것이 부부의 도리입니다.


혼인서약 

나 (   )는, 그대 (   )를, 아내(남편)로 맞이하여, 이 순간부터 생명이 다할 때까지,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넉넉할 때나 어려울 때나, 건강할 때나 병들 때나, 변함없이 그대를 사랑하고 보살피며, 하느님의 거룩하신 뜻에 따라, 부부로 살아 갈 것을 약속합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기도

◯ 영원하신 하느님, 하느님께서는 사랑으로 인간을 창조하시고 보전하시기 위하여 남자와 여자가 가정을 이루어 생명을 이어가게 하시니 감사하나이다. 이제 하느님께서 이 두 사람을 한 몸 되게 하셨으니 언제나 사랑으로 하나 되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 사랑의 하느님, 이 두 사람이 부부로서 한 평생을 사는 동안 지혜와 용기를 주시어

어려울 때에 서로 힘이 되며, 슬플 때에 서로 위로하게 하시고, 언제나 서로 이해하고 용서하면서 그리스도 안에서 참된 희망과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 생명의 근원이신 하느님, 이 두 사람에게 크신 은총을 허락하시어 하느님의 뜻대로 자녀를 낳게 하시고, 믿음과 사랑으로 그들을 올바르게 가르치고 양육하여, 하느님께 영광을 돌리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게 하소서.

◉ 주여,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소서. 


◯ 전능하신 하느님, 이 부부가 혼인의 언약을 굳게 지키어 진리와 사랑이 넘치는 평화로운 가정을 이루게 하시고 모든 이들에게 신앙의 본이 되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나이다.

◉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