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나눔

기도하는 것이 중요한가요?

by 분당교회 2017. 9. 17.

기도하는 것이 중요한가요?


아주 쉬운 질문입니다. 정답은 물론 ‘예’입니다. 우리 인성의 한가운데는 우리가 우리 존재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거룩한 현존과의 연결고리가 있습니다. 기도는 그러한 거룩한 현존에 다가가 사랑의 요구에 보다 부합한 삶을 살 수 있게 합니다.



기도는 엄청난 특권입니다. 광대한 우주의 창조주와 교류하는 것은 영광입니다. 우리는 예수 안에서 배움으로써 하느님께서 우리의 복잡하고, 때로는 혼란스러운 삶의 지평에 크게 관여하신다는 것에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실로 예수는 우리를 흔한 참새에 비교하며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너희의 머리카락까지도 낱낱이 다 세어두셨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너희는 수많은 참새보다 훨씬 더 귀하다. (마태 10:30-31) 


기도는 하느님이 우리에게 두시는 가치를 성찰하는 것입니다. 성공회는 매일 시간을 내어 성서를 읽고 기도할 것을 권장합니다. 하느님과 함께 보내려는 순간들 가운데, 우리는 거룩함을 대면할 기회를 얻고 사랑을 향해 보다 위대한 헌신을 할 수 있도록 초대됩니다. 나아가 우리는 기도할 때 우리의 관심과 걱정거리를 하느님 앞에 내어놓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느님께 우리가 사랑하는 이들을 하느님의 사랑과 평안으로 품어 주십사 기도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대개 주일에 드리는) 우리의 공동 예배는 기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예배와 (하느님이 실제로 누구신지 알아가는 시간인) 찬양에 참여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우리가 실패하고 분투하는 순간을 인정하는) 참회와 우리의 간구를 가지고 하느님께 나아갑니다.


[생각해봅시다] 

기도가 그토록 큰 영예라면, 우리는 왜 우리 삶 가운데 기도의 우선순위를 그렇게 낮게 두는 것일까요?


출처 - Episcopal Questions, Episcopal Answers : Exploring Christian Faith, 성공회 질문과 답변: 그리스도교 신앙에의 탐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