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043

부활의 희망을 나누는 교회로! 작년에는 3.4월 집합 금지 명령이 있어 부활절 예배도 드리지 못했었는데, 코로나 펜데믹 상황을 1년 이상 살다보니 어느 정도 알고 대처할 수 있어, 방역지침을 지키면서 예배를 드리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요! 부활의 인사부터 다시 나눕니다. 제가 “주님이 부활하셨도다!” 외치면, “정말로 부활하셨도다!”라고 답해 주세요. “주님이 부활하셨도다! 정말로 부활하셨도다!” 지금 나눈 인사말대로 예수님이 부활하셨다고 정말 믿으시는지요? 죽은 사람이 다시 산다는 것은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는 것이고, 이성적으로 믿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님이 다시 사셨다는 것을 전하고자 여러 증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성서가 제시하는 첫 번째 증거는 오늘 복음에 나오는 빈 무덤입니다. 성금요일 예.. 2021. 4. 4.
부활대축일 2021년 4월 4일, 부활대축일 성공회 분당교회 주보 2021. 4. 4.
부활 축하 요한 20:1-18 1 안식일 다음날 이른 새벽의 일이었다. 아직 어두울 때에 막달라 여자 마리아가 무덤에 가보니 무덤을 막았던 돌이 이미 치워져 있었다. 2 그래서 그 여자는 달음질을 하여 시몬 베드로와 예수께서 사랑하시던 다른 제자에게 가서 “누군가가 주님을 무덤에서 꺼내갔습니다. 어디에다 모셨는지 모르겠습니다.” 하고 알려주었다. 3 이 말을 듣고 베드로와 다른 제자는 곧 떠나 무덤으로 향하였다. 4 두 사람이 같이 달음질쳐 갔지만 다른 제자가 베드로보다 더 빨리 달려가 먼저 무덤에 다다랐다. 5 그는 몸을 굽혀 수의가 흩어져 있는 것을 보았으나 안에 들어가지는 않았다. 6 곧 뒤따라온 시몬 베드로가 무덤 안에 들어가 그도 역시 수의가 흩어져 있는 것을 보았는데 7 예수의 머리를 싸맸던 수건은 수의.. 2021. 4. 4.